본문 바로가기
편하게 쓰는 글

유튜브구독버튼 워터마크에 달기_ png파일 제공

by 단타생활 2018. 11. 7.

 

 

 

 

 

 

 

 

 

 





유튜브구독버튼 워터마크에 달기



 

 






















안녕하세요 파이프라인 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유튜브구독버튼을 워터마크로 나의 영상에 다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유튜브구독버튼은 나의 영상에 워터마크 형식으로 달아서 구독을 유도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 워터마크의 본 기능처럼 다른 사람이 나의 영상을 불법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해보시면 우측하단에 구독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이것을 만들려고 합니다. 




정리를 해보면 워터마크 기능이 주요 기능이고 구독은 부가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런데 구독이 주요 기능이 되어버렸죠. 아무튼 워터마크 기능으로 사용하실거면 본인의 이미지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저처럼 구독 버튼 기능으로 사용하실려면 아래 제가 제공해드리는 구독.png파일을 다운받아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만약 직접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하실꺼면 꼭 png파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나의 유튜브 영상에 구독버튼을 달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아래 구독.png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이미지를 다른 이름 저장하기]를 눌러 저장해줍니다. 


우선 나의 유튜브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자. 설마.. 관리자화면으로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르는 사람은 없겠죠;;;;;;; 있다면 우측상단에 나의 프로필을 누르면 크레이티브 스튜디오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가 유튜브 관리자 메뉴입니다.







다음으로 좌측메뉴 중간쯤에 보면 채널 메뉴가 보입니다. 그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럼 하위 메뉴중 브랜드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 메뉴가 워터마크를 달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저는 이미 달아놓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나오지만 없는 사람은 등록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거기에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고 아까전에 다운로드 받은 구독 이미지 파일을 넣으면 됩니다. 
또 시간이 지나서 이미지를 수정하고 싶다면 삭제 버튼을 눌러 기존 이미지를 지우고 다시 새로운 이미지를 넣어야 합니다. 부가적으로 언제부터 워터마크가 나올지 표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전체 동영상을 선택했습니다. 그럼 영상이 끝날때 까지 계속 영상에 나오게 됩니다. 참 쉽죠? 알면 쉬운데 모르면 어렵습니다.ㅎㅎㅎ 


아!! 그리고 유튜브구독버튼을 넣는다고 해서 바로 적용되는것은 아닙니다 한 10~30분 지나야 나오는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다음은 티스토리에 유튜브 구독버튼 넣는것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관련 글 보기 >
티스토리에 유튜브 구독버튼 넣기(작성중)